온천 탐사여행

그로버 핫 스프링(Grover Hot Spring)

세울림(케니지) 2018. 6. 1. 08:26


한때는 행타운(Hangtown)이라고 불린 Placerville을 둘러보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시간은 오후 늦은 시각 이다. 바깥 날씨는 봄 비가 오다 그쳤다를 계속 반복한다. 


전날 나는 오늘 계획한 목적지를 다 둘러보 고 네바다 주에 있는 리노(Reno)까지 가서 숙박 

하기 보다는 중간에 자연 온천을 한 곳 들러서 온천욕을 즐기고 리노 보다는 좀 더 가까이 있는 

카슨(Carson)에서 숙박을 하기로 하였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Town just before the hot springs.


그래서 찾아간 곳은 Markleeville 이라는 곳이다.

여기에 그로버 핫 스프링(Grover Hot Spring)이 있다.



Campgrounds near Markeeville, Alpine county, CA


레이크 타호 와 가까이 있어서 Lake Tahoe 방문시 동시에 여기 온천을 즐길수 있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The waterfall hike that saved our hot spring outing.


시에라 네바다 산맥군에 자리해 있어서 주위에는 이런 경치가 우리를 기다린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Over looking valley and hot springs.


그로버 핫 스프링은 이런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Do not drink


온천물이 나오는 자리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Minerals


온천수에 함유된 광물질 성분이 토양의 색깔을 이렇게 만든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Grover Hot Springs


온천물을 받아서 만든 풀장의 색깔은 흘러나온 온천수와 같은 황색이다.

아래 인용한 자료를 통해서 이 곳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기를 원한다.


자연 미네랄 온천수 (Visit California 인용)

레이크 타호(Lake Tahoe)에서 남서쪽으로 1시간 가량 떨어진 시에라 고원(High Sierra)의 한 지역에서 광천수가 지표면에서 끓어 오르고 있어서, 지질학적 및 지열적 에너지가 이곳을 만들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로버 핫 스프링스 주립공원(Grover Hot Springs State Park)는 조용한 산악 도시인 마크리빌(Markleeville)의 서쪽에 있는 곳으로 레이크 타호를 최초로 발견한 탐험가 존 C. 프레몬트에 의해 1844년 발견됐다고 알려져 있으나,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역사가들은 아직도 그 사실 여부에 대해서 정확한 판결을 내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이곳으로 사람들이 몰려가기 시작한 것은 1850년 대부터라는 점만은 확실합니다. 

그로버 핫 스프링스는 유황을 소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6개의 온천으로부터 온천수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온천수에서 흔하게 나는 썩은 달걀 냄새를 나지 않습니다. 그로버 핫 스프링스는 땅속에서는 섭씨64도 (화씨 148도)일 정도로 끓고 있다가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2곳의 풀장에 유입되면서 식습니다. 한 곳은 딱 알맞은 온천 온도인 섭씨39도(화씨103도)이며, 다른 한 곳은 수영이나 물장구를 치기에 알맞은 온도입니다. 

그로버 핫 스프링스의 풀장은 거의 연중 내내 개장됩니다. (비수기/겨울 시즌인 9월에서 이듬해 5월까지는 개장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미리 확인하세요. 530/694-2249). 캠핑장도 76곳이나 보유하고 있으며, 하이킹 코스와 어린이들을 위한 짧은 코스들도 있습니다. (핫 스프링스 크리크(Hot Springs Creek)를 따라 있는 폭포로 꼭 가보셔야 합니다.) 고지대로 가는 보다 긴 거리의 코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Placerville을 출발해서 이 곳으로 올때는 나리던 비는 고지대에서 눈으로 바뀌었다.





북가주 시에라 네바다 산맥 알파인 카운티에 있는 산정 도시 마클빌(Markleeville)에 있는 그로버 온천 주립공원은 이름 그대로 알파인 산정의 깊은 계곡과 울창한 숲의 향기를 만끽하면서 캠핑도 즐기고 도심에 지친 몸을 뜨거운 온천에 담글 수 있는 바로 그런 곳이다. 




레이크 타호에서 남쪽으로 50마일 정도 떨어진 이 곳은 주변 1만피트 이상의 고봉에 둘러싸인 산신령들의 놀이터로 해발 5,900피트 새들에 위치하고 있다. 고산지대인 만큼 장비를 단단히 갖추고 떠나기 전에 필히 일기예보와 현지의 컨디션을 재차 알아 보아야 한다. 





미네랄 작용으로 인해 항상 녹색을 유지하고 있는 온천은 캘리포니아의 수많은 노천온천 가운데 가장 뛰어난 온천 중 하나라는 평을 받고 있는데 여름시즌이 끝나는 9월말 2주를 제외하고는 1년 내내 일반에게 오픈 한다. 
수백개에 이르는 하이킹 트레일이 거미줄처럼 만들어져 있으며 피크닉 시설도 여기 주립공원엔 완벽하다. 





LA에서는  5번 프리웨이 노스를 타고 뉴홀 지역에서 나오는 14번 프리웨이 노스로 갈아탄다. 14번 프리웨이는 

모하비 지역을 지나 395번으로 자연스럽게 바뀐다. 이스턴 시에라의 비숍 맘모스 등의 휴양지를 지나서 나오는 

89번 하이웨이 웨스트로 갈아탄다. 이 길은 시에라네바다 산맥으로 진입하는 길로 도로 양옆으로 산 속의 절경이 이어진다. 89번을 타고 20마일쯤 가면 마클리빌이 나오고 이 곳에서 4마일 정도 더 가면 Hot Springs Road가 나오면서 캠핑장에 진입하게 된다. 

문의: (530)694-2248, parks.ca.gov. 

캠핑장 예약은 9월1일까지 가능하고 그 이후부터 내년 5월까지는 선착순으로 캠핑장을 오픈한다. 
예약처: (800)444-7275
www.reserveamerica.com  ☞Grover Hot Springs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Address3415 Hot Springs Rd, Markleeville, CA 96120
Hours
Open ? Closes 7PM (내가 간 날은 저녁 7시 까지 오픈했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Minerals of the hot springs.


온천수 성분을 표시한 내용이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Sometimes there is a line. Show up early.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The pools.


파란색 풀장은 온도가 일반 풀장 온도이고 녹색은 뜨거운 온천수로 채워져 있다.



Photo of Grover Hot Springs - Markleeville, CA, United States


계절에 따라서 경치가 바뀌고 이 곳은 특히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이다.






입장료는 어른 $10.00 이고 어린이는 $5.00이다.





오는 도중 그리도 많이 오던 눈은 현재는 또 비로 바뀌었다.





그래도 우리 부부는 뜨거운 온천탕 안에서 아주 많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오늘은 2018년 3월 21일이다. 지난 3월 11일이 Daylight Savings Begins이었다.

무슨 뜻인가 하면 3월 11일부터 섬머타임을 실시하여 낮시간을 한시간 더 쓸수 있다는 말이다.


나같이 여행 인솔은 늘상 하는 사람에게는 한시간을 더 쓸수 있다는 것은 대한히 중요한 사항이다.

현재는 섬머 타임 시기 라서 온천을 이동 중에라도 이렇게 방문할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젠 그만하고 온통 눈으로 뒤덥혀 있는 산길을 운전해서 숙소로 정한 카슨(Carson)까지 가야한다.




온천을 끝내고 바깥으로 나오니 추워서 아내는 입술을 파르르 떨고 있다.

그러나 기분은 온 천하를 다 얻은 하늘을 펄펄 날아 갈 것 같은 그런 기분 이다.


주위 사람에게 도로 상태를 물어보니 우리가 예약해 놓은 숙소 까지는 길이 열려 있으니

조심해서 운전을 하고 가면 된다고 안심을 시켜준다. 그리고 스노 체인을 준비 하였으니

무리하게 운전 하지 않고 천천히 가면 네바다 주에 있는 주도인 카슨(Carson)까지 가는 

것은 전혀 문제 되지 않는다.


내일은 오늘 보고 온 캘리포니아 주도인 새크리멘토에 이어서 네바다 주도인 카슨을 볼 것 이다.






Kenny Chi


케니지 연락처: (626)622-4989 / 카톡 아이디: kennysjchi  (Los Angeles 거주)